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4-04-19 04:24 (금)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전주
일반기사

전주지역 노인복지관, 5개월 만에 ‘문 활짝’

27일 안골·금암노인복지관 등 운영 재개
자율 프로그램과 무더위 쉼터로 활용
오는 8월 10일부터 프로그램 확대 예정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운영을 중단했던 전주지역 노인복지관이 5개월만에 운영을 재개한 27일 꽃밭정이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이용수칙을 준수하며 당구 게임을 즐기고 있다. 오세림 기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운영을 중단했던 전주지역 노인복지관이 5개월만에 운영을 재개한 27일 꽃밭정이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이용수칙을 준수하며 당구 게임을 즐기고 있다. 오세림 기자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됐던 전주지역 노인복지관이 운영을 재개했다.

폭염이 시작되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과 무기력증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시 노인복지관연합회는 27일부터 코로나19로 휴관됐던 안골·금암·서원·덕진·양지·꽃밭정이노인복지관 등 전주지역 노인복지관을 운영 재개했다고 밝혔다.

노인복지관들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자체 방역계획을 수립한 가운데 단계별로 운영된다.

1단계로 일부 자율 프로그램과 무더위쉼터로 활용되며, 2단계인 8월 10일부터는 경로식당, 학습 프로그램 위주의 교육까지 확대된다. 또한 위기경보수준이 ‘경계’상태로 유지되면 8월 24일부터 일반 프로그램까지 정상 운영될 계획이다.

다만, 비말 전파 가능성이 높은 노래교실이나 격렬한 운동 프로그램 등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재개 일정을 검토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사회복지시설 운영 재개에 앞서 시설별로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이용시간과 이용인원을 제한하는 등 자체 방역계획을 수립한 뒤 운영하도록 했다. 이용자들도 출입명부를 작성하고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이용자 간 거리유지, 손소독제 사용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하갑주 전주시 노인복지관연합회장은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간들을 다 떨쳐냈으면 한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인복지관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만 kjm5133@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